스타리아 가격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리아는 현대차가 2021년부터 생산하는 MPV로 스타렉스의 후속 모델입니다.

관련 자동차글 추천

스타리아 중고차 시세 바로가기

팰리세이드 신차 가격표 바로가기

 

스타리아는 크게 일반 스타리아와, 스타리아 라운지로 나뉩니다.

일반 스타리아는 투어러, 카고로 나뉘게 되고 투어러 9인승, 11인승, 카고는 3인승, 5인승 으로 나뉩니다.

스타리아 라운지는 7인승 9인승으로 나뉩니다. 아래에서 차이점을 상세하게 확인해보세요.

 

스타리아 가격표 확인

잘 안보이신다면 가격표를 다운로드하여 확인해보세요. 이 링크 에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스타리아 가격표.pdf
0.38MB
스타리아 카탈로그.pdf
4.60MB
스타리아 라운지 가격표.pdf
0.35MB
스타리아 라운지 카탈로그.pdf
7.30MB

일반 스타리아 가격표

스타리아 투어러 가격표

스타리아 카고 가격표

스타리아 특장차 가격표

스타리아 라운지 가격표

스타리아 스타렉스 비교

모델
전장
전폭
전고
축거
스타리아
5,255mm
1,995mm
1,990mm
3,275mm
스타렉스
5,150mm
1,920mm
1,925~1,970mm
3,200mm
비교
+105mm
+75mm
+65~20mm
+75mm

스타리아 특징

2021년 4월 13일 전 세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에서 출시되었으며 4월 15일 정식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창문이 너무 커져서 전망이 아주 좋았습니다. 게다가 카니발은 2세대(VQ)에서는 6홀 휠이었고 3세대(YP)에서는 5홀 휠로 돌아왔지만, 이와 달리 6홀 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닛의 길이는 매우 짧습니다. A 기둥을 앞으로 당기면 보이는 것과 비슷합니다. 다시 말해서, 정확히 말하면, 그것은 짧아 보입니다. 숨겨진 리어 와이퍼는 리어 윈도우에 제공됩니다.

카니발 KA4와 함께 쏘나타 DN8 기반의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면서 구동방식이 후륜구동에서 전륜구동으로 바뀌었습니다. 여기에 카니발과 폭은 같지만 전체 높이가 더 높고, 카니발과 달리 화물을 제외한 전자 4WD도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디젤 엔진에는 NEW R 엔진이 아닌 구형 2.2L R 엔진이 장착되었으며, 177마력/44kgf·m로 튜닝되었습니다. LPG 엔진은 2세대(A1) 모델처럼 V6로 돌아오고, K8과 같은 람다3(스마트스트림) LPi 엔진은 최대 출력 240마력/32kgf·m 토크를 발휘합니다. 변속기는 기본적으로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며, 6단 수동변속기는 카고앤투어러 11인승 스마트 트림에 한해 마이너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은 기존의 유압 파워 스티어링 휠에서 MDPS로 교체되었습니다.

차체 모델 스타렉스의 열악한 안전 사양은 크게 강화돼 에어백 7개(운전석, 조수석, 운전석 무릎, 커튼 에어백, 프론트 시트 사이드), 3점 앞좌석 안전벨트, 헤드레스트 등이 제공된다. 안전지원의 경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방 추돌방지 보조, 전방 추돌방지 보조 시스템이 기본적으로 적용됩니다. 내부에는 센터페시아의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와 에어컨 전환 운영체제가 통합됐고, 대시보드 상단에는 컬러 LCD 클러스터가 배치됐습니다. 또한 클러스터 하단, 오버헤드 콘솔 상단, 센터페시아 상단 및 하단에는 다양한 수납 공간이 적용되었습니다.

출시 전 스타렉스에서 차명이 변경됐고, 결국 스타리아로 차명이 변경됐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정의선 위원장이 강하게 밀어붙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여기에 스타더스트(STARDUST)라는 이름으로 상표권을 취득했지만 2021년형 G90의 한정판 트림 하위 명칭으로 스타더스트를 채택하면서 차기 스타렉스 명칭으로 제외됐다. 스타리아라는 모델명에 대한 대중의 반응이 좋지 않습니다. 촌스럽다는 의견과 패스트푸드점의 사명이 강하게 떠오르는 이름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스타더스트는 번역하면 "우주진"을 의미하고 스타리아는 "별의 파도"를 의미합니다.

2021년 3월 11일 티저 이미지가 공개된 후, 3월 18일 드디어 실내외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인사이드 아웃 디자인을 반영해 우주선을 연상케 하는 우아한 곡선의 외관과 넓은 실내 공간, 개방감을 갖췄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전면 디자인이 이와 닮았다는 주장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지난 25일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간 스타리아 첫날 계약 건수가 아반떼와 투싼의 사전계약 첫날 기록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스타리아 투어러

표준 모델인 투어러에는 9인승(3+3+3 어레이)과 11인승(3+3+2+3 어레이)이 있습니다. 스타렉스처럼 매출 점유율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전 문제 때문에 3열 중간에 의자 없이 통로를 만들어 사고가 났을 때 뒷자리에 앉은 사람들이 빨리 나올 수 있도록 했습니다. 따라서 접이식 의자가 있는 12인승 좌석을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접이식 의자의 경우 머리 받침대를 설치할 수 없어 목 부상 위험이 높습니다. 투어러 및 라운지는 Starex의 5링크 강체 액슬 대신 독립적인 전류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사용합니다. 이 트림에서 엠블럼 위의 라이트 바에는 주간 주행등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외부 색상은 크림 화이트, 흑연 그레이 메탈릭, 달빛 블루 펄, 다이내믹 옐로우, 심연 블랙 펄, 반짝이는 실버 메탈릭 등 6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내 색상은 블랙 모노톤과 베이지 투톤입니다. 밴으로 분류된 11인승의 경우 법에 따라 외부 디자인 패키지를 선택해도 날짜 표시등 중간에 있는 램프가 켜지지 않습니다.

스타리아 카고

카고 밴 모델 라인업으로 5인승과 3인승이 있습니다. 투어러 및 라운지와 달리 액슬 플레이트 스프링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화물을 운반하는 밴 모델은 멀티링크보다 플레이트 스프링에 더 적합합니다. 그 이유는 보드스프링이 부하를 견디기 위해 훨씬 강하지만 사업목적으로 가격인상을 어느 정도 억제할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 이유로 이퀄라이저는 보조 제동등과 측면 방향지시등을 제외하고 모두 전구형이며 엠블럼의 주간 주행등도 무광 플라스틱으로 막혀 있습니다. 이 라인업의 주간 주행등은 헤드램프 상단에 전구 모양으로 장착됩니다.

일반적인 트렁크 도어 외에 트윈 윙 도어 옵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win Wing Door가 부착된 경우 Pallet 을 포크리프트로 삽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트윈 윙 도어를 선택한 경우 컴포트(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환기 시트, ECM 룸 미러) 및 기술(프론트 센서, 서라운드 뷰, 스마트폰 무선 충전)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스틸 휠의 경우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이전 스타렉스와 달리 최대 17인치였습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럭셔리 모델 라운지는 7인승(2+2+3)과 9인승(2+2+2+3)이 있으며, 그랜드 스타렉스 어반(Grand Starex Urban)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전면부에는 망사무늬 그릴, 아이스큐브형 풀 LED 헤드램프 8개, 방향지시등이 있습니다. 이밖에 크롬 라인, 다이아몬드 패턴이 들어간 18인치 휠, 범퍼 앞뒤 하단 장식, 사이드 미러 등을 통해 정교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LED 후면 콤비네이션 램프와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이 적용된 램프 모양의 가니쉬를 램프 상단에 적용해 첨단 느낌을 강조했고 방향지시기는 요즘 많이 접하는 순차론(11)형을 적용했다. 내부에는 스타리아 라운지 편의사양이 적용된 64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무드 램프와 최대 3열의 7인승 좌석이 적용됐다.

7인승에는 척추 밸런스를 교정하는 프리미엄 릴랙제이션 시트가 적용됐고, 9인승에는 2열에서 180도 회전할 수 있는 스위블링 시트가 적용됐습니다. 자동변속기는 부츠 타입의 기어 로드를 탑재한 화물이나 투어러와 달리 버튼 타입이 적용돼 있습니다. 외부 색상은 크림 화이트, 흑연 그레이 메탈릭, 달빛 블루 펄, 어비스 블랙 펄, 반짝이는 실버 메탈릭, 올리브 그레이 메탈릭, 가이아 브라운 펄 등 7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틴티드 브라스 크롬은 크리미 화이트, 반짝거리는 실버 메탈릭, 어비스 블랙 펄을 선택해야만 바를 수 있습니다. 나머지 색상은 다크 크롬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내 색상은 블랙 모노톤, 블루 투톤, 브라운 투톤, 그레이 투톤입니다. 2021년 8월 9일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해 탄생한 MPV 택시 모델인 스타리아 라운지 모빌리티가 출시되었습니다. 라운지 모델 9인승 LPi 엔진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상으로 스타리아 가격표를 알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